고객센터
연말정산Q&A
연말정산 원본 서류 제출에 관한 문의
2021-01-22 11:44
작성자 : 기나영
조회 : 1605
첨부파일 : 0개

안녕하세요. 히어닷컴코리아의 기나영 사원이라고 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어제 안내주신 연말정산 관련 메일 내용 중에

[추가서류 제출 안내]
-편리한 연말정산을 통해 간소화 자료 및 고제신고서를 제출하시고
-간소화 자료 이외의 서류는 사진을 찍어 아래 이메일로 송부해주시면 됩니다
-(단, 원본 서류는 회사의 People팀 “최삼웅"님에게 제출하셔야 합니다.

라고 작성해주셨는데
국세청 페이지상의 간소화자료 제출을 완료하고 나서 추가 서류 제출에 해당사항이 없다면
따로 실물 서류를 출력하여 보내도 되지 않는 것일까요?(온라인상으로 제출이 완료 되는 것인지..)

그리고 단, 원본서류는 최삼웅님께 제출하셔야 합니다라고 적어주셨는데
이 또한 추가서류 제출에 해당이 없다면 따로 출력/제출은 필요없는것일까요?

만약 제출을 하는게 맞다면, 원본 서류라는것이 정확히 어떤것인지(공제신고서 , 간소화자료[귀속 소득.세액공제증명서류], 기타 증명서류 등) ..
대부분의 사원이 지금 재택근무이기 때문에 제출을 해야한다면, 회사출근하여 제출하여야 하는 것인지? 아니면 메일이나 출력물을 우편으로 발송하여야 하는 것인지에 대해 문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