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무자료실
고객자료실
[국세청 모바일 홈택스로 국세증명 열람, 팩스 보내는 방법 ]
2018-02-23 15:43
작성자 : 관리자
조회 : 8712
첨부파일 : 6개

 

 

" 안녕하세요
고객과 함께하는
한울세무그룹입니다 "

 

 

사업을 하시다 보면 금융기관 또는 거래처등에 각종 국세증명을 발급 받아 보낼 일이 종종 있으실 텐데요,

스마트폰 하나로 국세증명을 열람하고 팩스 또한 보낼 수 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국세청 모바일 홈택스 애플리케이션에 접속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마친 후에 모바일 민원실 > 국세증명신청 > 민원증명선택 > 신청수령방법 >열람 선택 하시면 열람 하실 수 있습니다.

 

팩스를 송신하고 싶을 경우, 모바일 민원실부터 민원증명선택까지는 열람 방법과  동일하며 마지막에 신청수령 방법 > 팩스발송선택을 해 주면 간편하게 송신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화면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국세청 모바일 홈택스에서 제공하는 국세증명은 총 14가지로

사업자등록증명, 휴업사실증명, 페업사실증명, 납세증명서, 납부내역증명, 소득금액증명,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 부가가치세면제사업자수입금액증명, 표준재무제표증명, 사업자단위과세적용된사업장증명, 연금보험료 등 소득·세액 공제확인서, 모범납세자증명, 소득확인증명서, 사실증명 등입니다.

 

모바일 홈택스를 이용해 쉽고 편하게 국세증명 발급, 팩스 전송 하시기 바랍니다.^^